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선문대학교 SUN MOON University시각디자인전공

LOGIN

포토갤러리

선문대학교 디자인학부, 글로컬 프로젝트로 아시아디자인어워드 골드, 위너 수상 쾌거

  • 작성자 김민정
  • 등록일2024.02.07.
  • 조회수99
  • 게시글 url복사 복사하기
선문대학교 디자인학부, 글로컬 프로젝트로 아시아디자인어워드 골드, 위너 수상 쾌거 이미지1

선문대학교 디자인학부, 글로컬 프로젝트로 아시아디자인어워드 골드, 위너 수상 쾌거 이미지2



"선문대학교 디자인학부,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국제 아시아디자인어워드에서 Gold와 Winer수상 영예"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는 장훈종 교수(디자인학부)와 학생이 함께한 작품이 '아시아 디자인프라이즈'에서 골드, 위너 3개 작품 등 3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학생부분(조예은, 신원녕, 이윤지) 수상작 '멋스럼, 한국의 춘하추동을 통해 나전칠기의 멋을 전하다‘는 한국 문화의 다양성과 매력을 알리기 위해 브랜딩을 디자인 개발하였다. 이 작품은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에서 중소벤처기업장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프로부분 수상작은 아산시와 협업한 '온천도시아산 브랜딩개발'로 아산온천의 매력을 글로컬 관점에서 브랜딩 디자인하였다고 한다. 아산온천의 역사, 미래를 스토리텔링 디자인하여 통합된 디자인으로 온천관광에 보탬이 되게 하였다. 또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 스포츠웨어'와 협업한 새로운 브랜딩 캠페인 개발로 미국 본사가 인정하는 디자인으로 남게 된 것이 큰 성과라 할 수 있다.

2024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아시아 디자인을 대표하는 어워드로 시각, 제품, 공예, 건축디자인 등 전 세계 25개국에서 1,601개 출품작의 디자인이 출품되었다. 누적 8,400명 이상 글로벌 디자이너가 참가하고 754개 이상의 글로벌기업이 수상하는 대규모 어워드로, 일본 안도신고 교수 위원장 중심으로 하여 전 세계 35명의 심사위원이 매우 공정한 시스템으로 평가하였고 전체 출품작의 약 15%, 248개 디자인 작품이 수상작으로, 정당하고 공정한 절차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자료관리 : 시각디자인전공

담당자 : 이하나 / 연락처 : 041-530-2609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