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선문대학교 SUN MOON University시각디자인전공

LOGIN

전공소개

forum 전공소개
  1. 오늘날과 같은 최첨단 과학기술시대로 이어지는 고도의 정보화 사회에서는 새로운 문화적 컨텐츠의 창출, 디자인 개발과 이의 효과적인 전달, 체계적인 관리 등과 같은 창조적 활동이 그 추진력이 될 것이며 이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교육이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시각디자인학과는 시각언어 표현의 중요성을 바르게 알고, 이를 바탕으로 바람직한 디자인산업과 시각문화를 이끌어갈 수 있는 문화적 소양과 인격을 갖춘 디자인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하여, 시각디자인의 전 분야를 폭넓게 교육하되 기본기를 특별히 강조하고, 타이포그래피와 출판디자인을 교육과정의 중심축으로 삼는다. 또한, 정보화 다변화하는 산업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뉴 미디어와 디지털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수용한다.
forum 진출분야 및 자격증
정보(情報)의 홍수 속에 살고 있는 이 시대에 있어서 정보의 전달과 수용에 있어 원활한 정보전달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보다 더 가치 있게 창조해내는 시각디자이너를 절대적으로 필요로 하며 그 수요가 모든 분야에 널리 펼쳐져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각디자인학과 졸업 후 진출 할 수 있는 분야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1광고대행사를 비롯한 각 기업의 디자인실 및 홍보실 등에서 CF제작 감독 및 광고디자이너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1. 2전통적으로 디자이너의 수요가 많은 신문사, 잡지사, 출판사 등에서 출판 및 편집디자이너로 활동 할 수 있습니다.
  1. 3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도 캐릭터디자이너 및 애니메이션디자이너, 게임디자이너 등으로 활동 할 수 있습니다.
  1. 4첨단 미디어의 하나인 웹디자인과 멀티미디어디자인, 모바일 인터페이스 디자인 분야에서의 활약도 가능 합니다.
  1. 5그 외에도 다양한 분야가 무수히 넓게 열려 있으며 졸업 후 자신의 목표에 따라서 디자인 전문회사를 운영하거나 대학원 진학 및 해외유학 등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자료관리 : 시각디자인전공

담당자 : 이하나 / 연락처 : 041-530-2609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