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선문대학교 SUN MOON University시각디자인전공

LOGIN

포토갤러리

디자인학부 창업동아리 4RE, 아산문화재단 청진기 사업 선정

  • 작성자 김혜원
  • 등록일2023.10.31.
  • 조회수185
  • 게시글 url복사 복사하기
디자인학부 창업동아리 4RE, 아산문화재단 청진기 사업 선정 이미지1

디자인학부 창업동아리 4RE, 아산문화재단 청진기 사업 선정 이미지2

디자인학부 창업동아리 4RE, 아산문화재단 청진기 사업 선정 이미지3

디자인학부 창업동아리 4RE, 아산문화재단 청진기 사업 선정 이미지4

디자인학부 창업동아리 4RE, 아산문화재단 청진기 사업 선정 이미지5

디자인학부 창업동아리 4RE, 아산문화재단 청진기 사업 선정 이미지6

디자인학부 창업동아리 4RE, 아산문화재단 청진기 사업 선정 이미지7

지역 문화 축제의 확장 가능성 제시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공 디자인으로 발전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는 디자인학부 학생들의 기획 작품이 아산시의 명소인 곡교천 은행나무길에 전시됐다고 3일 밝혔다.

선문대 디자인학부 소속 창업동아리인 4RE 팀(지도교수 나재민/참여 학생 공효준, 김도윤, 김신욱, 박서희, 조민경 이상 디자인학부)은 지난 7월 (재)아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지역대학 청년 지원사업인 ‘청진기’에 공모해 선정된 바 있다.

‘청년이 진심으로 원하는 기획사업(청진기)’은 청년이 하고 싶은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기획‧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아산시 후원을 받아 (재)아산문화재단이 진행하는 사업이다.

단풍이 절정을 이룬 지난달 28~29일 양일간 곡교천 은행나무길에서는 ‘2023 은행나무길 거리예술제’가 개최됐다. 이곳에서 4RE 팀은 타이포 벤치, 은수리 캐릭터, 아산 관내 10여 개 미디어 보드 영상, 컷 만화 등을 개발해 아산 시민에게 공개했다.

단풍으로 관광객이 붐비는 시점에서 많은 시민이 방문해 캐릭터 쿠키, 타투 스티커, 엽서 등의 이벤트와 전시된 만화‧영상을 관람하면서 제작된 조형물에서 기념사진을 찍는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즐겼다.

4RE팀의 나재민 지도교수(디자인학부)는 “전통적인 디자인과 새로운 미디어 영역을 접목해 지역 문화 축제의 확정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에 제작한 ‘with ASAN’이라는 슬로건의 타이포 벤치는 은행나무길에 계속 설치되어 공공 디자인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4RE팀의 팀장 조민경 학생은 “규모가 큰 사업이다 보니 준비하는 과정이 힘들었지만, 행사가 성황리에 끝나 너무 기쁘다”면서 “디자인이 지역 문화에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부팀장을 맡은 박서희 학생은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자료관리 : 시각디자인전공

담당자 : 이하나 / 연락처 : 041-530-2609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